본문 바로가기
꾸아모의 알짜배기 정보

대상포진 초기증상

by 꾸아모 2022.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반팔, 반바지를 입으면서 피부가 노출되어 있어 가렵거나 심하게 긁어 부어오르면 대상포진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대상포진 증상이 발현되었는데도 그냥 지나치셔서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후유증이 커지고 전염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문제가 되는 것은 노인들이 걸리는 질병에서 10대 20대들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데 면역력 저하가 주원인입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원인 예방접종 가격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예방법

반응형


수두균으로 알려진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수두에 걸렸었거나 수두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며 면역력이 낮을 때 발명합니다. 수두에 걸린 적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나 초기 증상에 유의해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통증이 심해서 걸리기 전에 꼭 예방하셔야 하는데요, 항상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접종대상은 60세 이상 성인 1회 접종인데 대상포진에 이미 걸리신 분이라면 치료, 회복 후 최소 6~12개월이 경과한 후에 접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 중기, 후기 증상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크게 여섯 가지로 나뉘는데요, 몸이 으슬거리기 시작하며, 몸에 기운이 빠지고, 근육통, 관절통이 오며 몸에 발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는 몸살감기와 독감과 다를 게 없는데요, 이러한 증상 등과 피부의 가려움증이 발생한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하루에서 삼일 동안 발생합니다.

삼일에서 일주일 정도 초기 증상이 지나고 수포가 발생되는데요, 이 시기에는 전염성이 강합니다. 수포가 발생하기 전에 병원에 가지 않으신 분들은 수포를 보면 바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고 난 후 작은 수포들이 터지고 옆으로 커지며 심하게 가려우며 다른 사람에게 수포가 터진 부위가 접촉이 되면 전염시킬 수 있으므로 타인과 접촉을 철저하게 방지해야 합니다.

2주가 넘어가면 수포가 딱지가 되면서 어느 정도 나아지는데요, 딱지를 절대로 만지거나 손으로 딱지를 떼면 안 되고 회복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정보,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1회 진행하며 10만 원에서 20만 원선으로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65세 이상 무료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도 있으니 문의해보시면 좋습니다. 60대 이상이시면 대상포진 접종을 맞으시는 게 좋은데요, 대상포진에 한번 걸리면 병변이 해결된 후에도 계속해서 통증이 지속되는 후유증이 심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걸리지 않고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미리 예방접종만 한 더면 50~70% 예방 가능하고 접종을 한 상태에서 대상포진에 걸린다고 하더라도 적은 통증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