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꾸아모의 알짜배기 정보

무기자차 유기자차 피부타입별 선크림 추천

by 꾸아모 2022. 5. 20.
반응형

오늘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반팔티, 반바지 등을 입으면서 피부의 자외선 노출이 많아지고 햇빛이 점점 세져 선크림을 필수로 발라야 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어떤 선크림을 사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선크림은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차자 선크림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고 두 가지를 혼합한 혼합 자차 선크림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두 가지의 장단점과 어떤 점이 다른지 내 피부 타입에는 무슨 선크림이 맞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선크림 종류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 이유

먼저 선크림을 발라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아시나요? 바르면 답답하고 끈적하고 불편하셔서 안 바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선크림은 지금의 피부를 너 좋아지게 하는 화장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의 피부를 유지해야 한다면 꼭 발라주셔야 하는데요. 선크림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이미 존재하던 주름이 더 깊게 파이는 것도 막아줍니다. 또한 피부에 트러블 색소침착을 막아주어 노화 방지와 더불어 피부톤을 유지하는 것과 피부가 울긋붓긋해지고 기미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젊을 때부터 꼭 발라주셔야 합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의 원리

 

유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은 피부 겉의 선크림이 자외선이라는 화학 에너지를 유기자차가 받아서 피부로 흡수시키지 않고 유기자차가 자외선을 적외선으로 바꾸어서 튕겨내는 원리입니다. 이렇듯 피부 겉에서 자외선 에너지가 적외선 에너지로 바뀌는 화학적 작용을 하기에 아무래도 유기자차 선크림의 단점인 피부에 자극이 있을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장점도 많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주 성분 중 티타늄디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의 흰색 돌가루가 없기 때문에 얼굴이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이 없다. 또한 발림성이 아주 좋으며, 수분감이 좋고 촉촉한 편이라 화장이 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반응형

 

무기자차 선크림

무기자차 선크림은 물리적 차단인데요, 주원료가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와 같이 하얀색 돌가루가 있는데 흰 돌가루들이 자외선을 튕겨내는 방식으로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그래서 얼굴이 하얗게 되는 백탁 현상이 있는데요, 이러한 백탁 현상을 톤 업 효과로 보고 장점으로 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얼굴이 하얗게 뜨는 게 단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에 따라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자외선을 원천 차단하고 화학작용이 없다 보니 피부에 자극이 적고  하지만 돌가루라는 파우더 성분이라 피부의 수분을 뺏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선크림에 하트낙서

피부 타입별 선크림 추천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의 장단점을 살펴보시고 내 피부에 맞는 선크림이 무엇인지 고르셔야 하는데요, 일단 무기자차 예민한 피부, 레이저나 필링, 보톡스를 맞아 민감한 피부,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는 피부, 트러블이 있는 피부 등에 추천합니다. 이렇듯 무기자차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하고 자극이 적다입니다.유기자차를 선택하셔야 하는 분들은 매일 화장을 하시거나 피부가 하얗게 뜨는 게 싫으신 분들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발림성이 좋아 화장도 무기자차에 비해서 훨씬 잘 먹습니다. 유기자차는 피부가 튼튼한 분께 더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선크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선크림은 항상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또, 자신에게 맞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꾸아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